팀원 역량 높이기 위해 1:1 코칭 나선 HDC현대산업개발, 효과적 코칭 위한 리더 교육 실시
팀원 역량 높이기 위해 1:1 코칭 나선 HDC현대산업개발, 효과적 코칭 위한 리더 교육 실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9.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와 월 2회 이상, 30분 내외 1:1 코칭하는 ‘H-PIC’ 시행
정몽규 회장, 코칭 관련 서적 리더에 선물하며 ‘H-PIC’에 대한 기대감 표현
H-PIC 코칭프로그램은 HDC현대산업개발에서 진행하는 팀장과 팀원 간의 1:1 코칭으로 수시로 대화하고 피드백을 통해 업무 결과를 극대화 시킨다. HDC현대산업개발 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H-PIC 코칭프로그램은 HDC현대산업개발에서 진행하는 팀장과 팀원 간의 1:1 코칭으로 수시로 대화하고 피드백을 통해 업무 결과를 극대화 시킨다. HDC현대산업개발 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HDC현대산업개발(사장 권순호)은 팀장, 그룹장, 현장소장 등 리더와 팀원이 1:1로 코칭하는 ‘H-PIC(HDC Performance Improvement Coaching)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은 주기적으로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게 된다.

권위적이고 지시적인 만남이 아닌 개인의 자율성과 책임감이 발현되도록 코칭은 대화 위주로 진행된다.

리더가 코치가 되어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진행해 업무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팀원들은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하며 최상의 업무 결과를 도출하게 된다.

이미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과 GE, 폭스바겐에서는 목표 수행방식 과정을 에세이 형태로 작성해 멘토에게 코칭을 받거나, 업무목표 달성을 위해 코치와 수시로 대화하는 등의 피드백 과정을 통해 조직 성과를 높여가는 성과관리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H-PIC 프로그램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효과를 지속해서 거둬갈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는 등 성과관리 문화를 사내에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평소 리더와 구성원 간의 피드백과 코칭을 강조해왔던 정몽규 회장은 애플과 구글 등 실리콘밸리 핵심 기업들의 성공에 이바지했던 전설적인 멘토, 빌 캠벨의 삶과 리더십을 조명한 책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를 팀장들에게 선물하며 리더가 먼저 인식을 변화하고 행동을 수정함으로써 팀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달라고 당부했다.

HDC현대산업개발 HR팀 관계자는 “이번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설업계 최초로 애자일 제도를 도입하는 등 미래환경 변화에 앞서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조직과 기업문화를 다양하게 발전시켜 왔으며, ‘H-PIC 프로그램’ 또한 이와 같은 맥락에서 도입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리더십, 직무, 어학, 공통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HDC러닝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다.

‘한발 앞서 준비하고 유연하게 변화하며 가능성을 한정 짓지 않고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을 인재’를 목표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특강형태의 ‘HDC인사이트포럼’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