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iaan)’ 입주민, U+스마트홈으로 주거 편의 향상....LG유플러스-대우산업개발,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 MOU
‘이안(iaan)’ 입주민, U+스마트홈으로 주거 편의 향상....LG유플러스-대우산업개발,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 MOU
  • 조민준 기자
  • 승인 2020.09.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서비스 통합 연동으로 스마트홈 환경 구현

LG유플러스는 대우산업개발과 스마트홈 사업협약을 맺고, ‘안이다른 아파트 이안(iaan)’ 내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대우산업개발이 올 연말 대구광역시 죽전역 일대에 분양예정인 대구 감삼동 주상복합시설에 스마트홈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향후 대우산업개발이 공급하는 사업장에도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시스템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아파트 댁내에 구축되는 스마트홈 플랫폼은 기존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서비스, AI 플랫폼을 연동한 통합 시스템이다.

스마트홈 전용 앱(App.)뿐 아니라 AI(인공지능) 스피커로 댁내 Io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재석 LG유플러스 홈영업담당(왼쪽)과 조재현 대우산업개발 상품외주담당 상무가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재석 LG유플러스 홈영업담당(왼쪽)과 조재현 대우산업개발 상품외주담당 상무가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우산업개발 아파트 입주민들은 스마트홈 전용앱 ‘U+스마트홈’을 통해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 등 유선 기반의 기존 시스템뿐만 아니라 개별 구매하는 IoT 생활 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또 연동된 IoT 가전제품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출∙퇴근, 주말, 여행 등 다양한 기기 제어 시나리오를 이용자에게 추천한다.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가전 사용을 유도하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외출 및 귀가 시 기기동작을 자동 실행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터넷’ 요금제 가입자는 AI스피커를 통해 스마트홈 제어, 음악∙미디어, 지식∙생활정보, 외국어, 키즈 콘텐츠, 쇼핑 등 AI스피커 기능과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이 가능한 오래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AI리모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대우산업개발 아파트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스마트홈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대우산업개발은 첨단 편의시설과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고재석 LG유플러스 홈영업담당은 “현재 아파트 단지 내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함과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더 많은 아파트 입주고객에게 스마트홈 서비스를 확대 제공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현 대우산업개발 상품외주담당 상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확장되고 있는 스마트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