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페이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건수 3배 증가"
SSG페이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건수 3배 증가"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0.09.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번호로 바로 전송 및 사용 편리한 ‘SSG머니’ 명절 선물로 각광

명절 선물에도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며 모바일을 활용한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

18일 SSG페이에 따르면 올해 추석을 앞둔 이달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건수는 전년 추석 시즌 대비 229%로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용자수도 81%로 약 2배 늘었다.

이는 명절 때만 되면 선물을 사기 위해 발품을 팔아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해소되고, 특히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 보내기가 요구됨에 따라 ‘SSG머니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친지는 물론 고마운 분들에게 명절 선물을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SSG페이의 ‘SSG머니 선물하기’는 직접 대면하지 않고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으로 선물이 가능하다.

SSG머니는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등 쇼핑 매장뿐만 아니라 아파트 관리비, 서울시/부산시 세금 납부, 우체국 등 1만 여 개의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문준석 SSG닷컴 SSG페이 사업부장은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SSG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명절 연휴 전후로 ‘SSG머니 선물하기’를 경험한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 SSG페이가 명절 선물 트렌드가 됐다”며, “SSG머니로 더 많은 고객이 소중한 분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6월 SSG닷컴과 SSG페이 통합으로 SSG닷컴 자체 마일리지 ‘S머니’, ‘S포켓’이 ‘SSG머니’로 일원화됐다. 신세계상품권, 신세계포인트, 카드 포인트 등을 SSG머니로 전환하거나 현금 또는 카드로 충전하는 기존 적립 방식에서 SSG닷컴에서 쇼핑 후 상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적립 대상 상품 구매 시에도 SSG머니를 받을 수 있는 등 SSG머니 적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