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전파이용 스마트드론 재직자 전문가 교육과정 실시
전파진흥협회, 전파이용 스마트드론 재직자 전문가 교육과정 실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0.10.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이론 3개 과정과 실습 2개 과정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AI와 5G 등 전파기반 기술과 결합하여 국방 분야 정찰자산을 넘어 스마트시티 안전, 스마트팜 관리, 전파의료, 물류배송, 건설 등 이용분야가 점점 확대되는 스마트드론을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전파이용 스마트드론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파 이용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일부 취업예정자 가능)으로 오프닝 세미나, 기술과 산업, 관리와 개발 등 이론 3개 과정과 전파측정실습, 특성화실습 등 실습 2개 과정을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교육으로 실시한다.

당초 계획된 현장견학은 코로나 확산으로 잠정 연기됐다.

이번 전파이용 스마트드론 재직자 교육과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 운영에 필요한 5G 등 최신 전파 이용 기술과 무선기기 인증 및 제도적 이해와 함께 드론 제작 및 운영에 필요한 요소 기술과 산업 동향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설계됐다.

교육은 실시간 교육 플랫폼 ‘구루미’를 이용해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손쉬운 양방향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온에어 교육의 한계를 고려해 교재와 실습장비가 사전 등록한 교육생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교육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교육 내용을 재시청 할 수는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천석기 전파방송통신교육원장은 “최근 산업 활동은 5G 등 최신 전파이용기술과 AI‧클라우드 기반의 언텍트‧비대면 산업 활동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스마트드론은 새로운 산업과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미래형 전파이용 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천 원장은 “그런 점에서 이번 스마트드론 교육과정을 통해 전파 이용 기술을 확인하고, 미래 스마트드론의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직무역량 향상에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드론 관련 무선 인증업체와 개발자, 서비스 개발자 및 스마트드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교육 참여를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