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 수상
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 선정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 수상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0.10.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22일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誌가 주관한‘트랜잭션 파이낸스 어워드 2020’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으로 9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안 뱅커誌는 전문 애널리스트 및 국제 심사위원단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매년 각 금융부문별로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한다.

KB국민은행은‘전자무역솔루션(KB One Trade)’서비스를 통해 수출입기업의 무역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수출입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전담조직을 통해 상담 데스크 운영 및 세미나 개최 등 수출입 기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수출입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기 위해 더욱 향상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특히, 코로나 사태에 따른 정부의 중소∙중견 수출입 기업 지원 정책에 부응하여 수출입 기업을 위한 금융 지원에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와 ‘특별출연 및 보증·보험료 지원’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출입 중소∙중견 기업의 금융 거래 한도 및 금리∙수수료율 우대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