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동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동참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11.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시민청에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조성해 시민들 응원
한화솔루션 김동관 사장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며 조성한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한화솔루션 김동관 사장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며 조성한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김동관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사장이 조현상 효성그룹 총괄사장의 지명을 받아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자는 취지로 지난 2월부터 기업인, 정치인, 운동선수 등 각계 각층 인사들이 펼쳐온 공익성 릴레이 캠페인이다.

한화솔루션은 김 사장이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서울시청 내 시민 휴게 공간인 시민청 만남의 정원에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 조성을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친환경 플라워 아트월은 벽면을 꽃과 식물로 장식한 전시물로, 실내 공기를 자연 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시민청 방문객이 배경으로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아트월 제작에는 서울시청과, 젊은 청년들이 창업한 벽면 녹화 사회적 기업 브라더스키퍼에서 운영하는 브레스키퍼가 공동 참여했다.

제작에 필요한 화훼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운영하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 기부금을 출연해 마련했다.

김 사장은 “국내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해 기쁘다”면서 “올 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들이 플라워 아트월에서 잠시나마 휴식과 기쁨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GS리테일 허치홍 상무보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COO(최고운영책임자) 이규호 전무를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