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I 연구 엔지니어 등 AI 인재 모집
업스테이지, AI 연구 엔지니어 등 AI 인재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11.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차별화된 직무 ‘히어로즈' 추가
AI 글로벌 레지던시 모집하며 세계 AI 인재 육성에 나설 예정

기업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는 AI 분야 직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AI 기술을 통해 기업의 혁신이 가능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필요한 기본 AI 모델 및 시스템 구축을 포함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모두를 위한 딥러닝’ 강의로 잘 알려진 글로벌 석학이자 전 네이버 클로바 AI 헤드였던 김성훈 대표가 지난 10월 설립했다.

또 네이버 Visual AI / OCR 팀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낸 이활석 CTO, 세계 최고의 번역기 파파고의 모델팀을 이끌었던 박은정 CSO를 비롯해 전 카카오 AI 팀장 김재범, 캐글 전 세계 랭킹 12위의 그랜드 마스터 김상훈, 엔비디아 AI 교육 및 개발 마케팅 담당의 손해인 등이 합류했다.

그리고 NYU 조경현 교수와 홍콩과기대 Lei Chen 교수 등이 참여하는 등 전 세계적인 AI 인력들이 업스테이지로 합류하고 있다.

업스테이지의 인재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oftware engineer - Back-end, Front-end, Machine learning)▲AI 연구 엔지니어 (AI research engineer) ▲히어로즈(Heroes) ▲AI 글로벌 레지던시(AI global residency) 등이다.

업스테이지는 이번 모집에서 인재 영입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일반 기업 채용과 차별화된 직무 영역인 ‘히어로즈(Heroes)’라는 특별 직무를 추가했다.

히어로즈는 AI 시대에 꼭 필요한 일들을 개척해 나가며 기존의 직무로는 한정 지을 수 없는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한다.

AI 인재 발굴, 인재 영입, 팀 빌딩부터 AI 문제 세팅, 코어 프로덕트 개발, 비즈니스 전략 구축, 실제 서비스 제작까지 업무에 대한 표현은 익숙하지만 AI 비즈니스에서 해당 업무를 진행할 때는 이전과 다른 도전들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이를 도전 정신으로 뚫어내는 직무를 묶어서 히어로즈로 명명했다.

(왼쪽부터)이활석 CTO, 김성훈CEO, 박은정CSO
(왼쪽부터)이활석 CTO, 김성훈CEO, 박은정CSO

이와 함께, AI 글로벌 레지던시(AI global residency) 모집으로 세계 최고의 AI 인재 개발에도 나선다.

해당 과정을 통해 전 파파고, 클로바의 개발 실무리더들과 함께 진행하는 기술 개발 기회 뿐 만 아니라 캐글 그랜드 마스터와 문제 해결을 도출할 수도 있다.

홍콩과기대를 포함한 유수학계에서 세계적인 AI 연구도 가능하다. 기간은 1년으로 재택근무가 가능한 리모트 워크 형식으로 페어 프로그래밍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인재 모집 절차는 인재 영입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후 온라인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부터 컬쳐면접, 기술면접, 임원면접의 단계로 전형이 진행되며, 직군별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직무 중심으로 한 전형으로 구성했다.

특히 업스테이지는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의 미션에 맞게 ‘컬쳐면접’을 도입했다.

‘컬쳐면접’은 업스테이지와 지원자 간 심층적인 대화를 나누는 면접으로 팀원 간의 보다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요구되는 AI 분야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업스테이지는 빠르게 성장하는 AI 시장에서 대응하기 위해 인재 역량 강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업스테이지의 AI 로켓에 함께 올라 성장할 AI 전문가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