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분양 경쟁 .... 주택수요자 눈길 사로잡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차별화’ 승부
치열한 분양 경쟁 .... 주택수요자 눈길 사로잡을 독특한 아이디어로 ‘차별화’ 승부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0.11.20 18: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활용 극대화 설계는 기본, 입주민 건강관리에서 AI 활용한 건축기술까지

주택 건설사들간 차별화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새로 선보이는 새 아파트들을 살펴보면 지역내 최초로 헬스케어서비스를 선보이거나 저작권이 등록된 특화설계, 음성인식 앱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저마다 특화상품을 적용한 아파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일 건설 및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양평군 내 최초로 단지 내 별동건물인 U-라이프센터가 들어선다.

U-라이프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를 운영하며 체지방, 허리둘레, 혈압, 혈당, 스트레스, 키,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등을 측정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맞춤형 영양 및 운동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등이 제공되는 U-라이프센터
헬스케어서비스와 문화강좌 등이 제공되는 U-라이프센터

이 외에도 입주민을 위한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이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에 돌입하는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이안 브랜드만의 특화 생활효율 시스템인 △ 살림착착△ 관리척척 △ 재미톡톡 △ 안심든든 △ 요리뚝딱 이 적용돼 입주자 편의성을 높였다.

세대 내에는 주방, 대형창고, 세탁공간을 연결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주부 가사 동선을 대폭 줄여줄 수 있는 ’살림착착’ 특화평면(일부세대)이 적용된다.

대형창고-세탁실-주방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가사시간을 절약해주고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평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일부세대에는 현관, 복도, 주방, 침실, 욕실, 발코니 등 이안 수납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 84A타입 살림착착 순환동선 모습
이안 그랑센텀 천안 84A타입 살림착착 순환동선 모습

포스코건설이 지난 14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더샵 프리미엘’은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론칭한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AiQ TECH)’이 적용돼 세대 내 각종 기기와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음성인식 앱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집 앞을 서성이는 사람을 감지하는 ‘우리집 안심 시스템’과 스쿨존 진입 차량 경보 시스템, 단지 전체를 CCTV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안심 시스템’으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GS건설이 11월 강원 강릉시 내곡동에서 분양하는 ‘강릉자이 파인베뉴’는 강릉 최초로 단지 내 사우나를 도입한다.

이와 함께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등 지역에서 보기 힘든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이 20일 견본주택을 여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은 홈 오피스를 넣는다. 모듈 특화 맞춤 설계인 ‘칸칸시스템'(유상)이 적용돼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거실과 작은방 사이 벽을 없애 ‘홈 오피스’로 꾸밀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신도시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2020-11-21 11:47:13
평택 화양신도시(2만세대 규모) 서희스타힐스 마지막 선착순 특별분양
평택 화양신도시 토목공사 2020년10월30일부로 착공(시공사:대림건설)
평당 700만원대 파격가 분양 / 1554세대 프리미엄 대단지
청약통장 무관 / 전매 무제한 / 최근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최적 사업지
중도금 60% 무이자 / 발코니 확장비 무상
59A /59B / 84타입 전세대 판상형 정남향 위주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
단지내 초등학교 건립예정(초품아) / 화양지구내 초등4,중등2,고등2 건립예정
화양신도시내 평택시 서구청 건립확정 및 대형마트,대형종합병원 건립예정
서해선 복선전철(안중역 2022년 개통예정)공사중
마지막 선착순 로얄 동호수 지정!!!
향후 시세차익 최소 2억이상!!!
로얄층 분양문의:1661-7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