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이 양립하는 조직문화 구축한 전력거래소,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관’ 4회 연속 재인증
일·가정이 양립하는 조직문화 구축한 전력거래소,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관’ 4회 연속 재인증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12.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는 최근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우수기관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2012년 최초 취득 후 연속 4회째 취득한 인증이다. 전력거래소가 가족친화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하는 기관임을 방증한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심사하여 선정하는 제도이다.

전력거래소는 이번 인증에서 시차출퇴근, 근무시간선택,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적극 활성화해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직장환경 조성한 것과 2020년 PC-Off제도 도입으로 주 52시간 근무 준수 및 일ㆍ가정양립 조직문화 구현으로 직원 만족도를 제고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력거래소는 이외에도 직장어린이 집 건립 추진, 연차휴가 사용 촉진제도 시행, 사내가족 초청행사 등 워라밸(Work & Life Balance)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PC-Off제도 도입 후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82.4%가 ‘만족’으로 응답해 직원들에게도 성공적으로 도입된 제도로 평가됐다고 전력거래소측은 설명했다.

전력거래소 조직문화 담당자는 “직원들의 가정 내 만족도 제고를 통한 업무 성과증대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재택근무, 스마트워크 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는 가족친화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