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시장에 진출하는 삼성전자.... 맞춤형 '비스포크 정수기' 1분기 출시
정수기 시장에 진출하는 삼성전자.... 맞춤형 '비스포크 정수기' 1분기 출시
  • 조민준 기자
  • 승인 2021.01.1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중으로 비스포크 정수기를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중으로 비스포크 정수기를 선보인다.

삼성전자가 정수기 시장에 진출한다.

소비자가 개인 취향에 맞게 설계하는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라인의 정수기를 1분기중 출시할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CES2021’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통해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라인의 정수기를 12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정수기를 선보이는 이유에 대해 "정수기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수기에 대한 니즈도 변화하고 있다. 우리는 그 변화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김선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품기획 프로는 온라인 브리핑에서 "정수기는 국내 시장 규모 약 3조원에 이르는 필수가전으로,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니즈)에 귀기울였다"며 "비스포크 정수기는 밀레니얼 세대와 언택트 시대를 겨냥해 소비자의 상황과 취향에 세세하게 맞춰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뛰어난 정수 성능은 기본이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소비자가 생각하지 못한 기능까지 세삼하게 배려해 준비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정수기 필터를 싱크대 내부에 설치해서 시각적 효과와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언더싱크 타입의 직수형 정수기다.

삼성전자는 이날 온라인 설명회에서 “비스포크 정수기는 제품 크기가 작아 공간 효율성이 좋고, 사용자가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비스포크 정수기의 기본 정수 기능에 더해 사용자가 원하는 온수, 냉수 기능 모듈 등은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후에도 사용자가 필요한 모듈을 추가 구입해서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기존 냉장고에 냉수 기능이 이미 있는 소비자는 정수기의 냉수 기능이 굳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정수 모듈만 사서 사용할 수 있다.

나중에 냉수나 온수 기능이 필요해지면 해당 기능의 모듈만 사서 추가하면 되는 것이다.

정수기에서 물이 나오는 부분인 파우셋도 주방 환경을 고려해 주(메인)파우셋과 보조(서브) 파우셋으로 구분해서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메인 파우셋은 식수 용도로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설치하고, 서브 파우셋은 정수로 과일 등을 세척하거나 조리할 때 물을 받기 편하게 싱크대 근처에 두는 식이다.

또한 파우셋은 120도로 회전해 어디에 둬도 편리하게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미국 위생 안전기관인 NSF로부터 총 65개 항목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정수량은 최대 2500ℓ로 하루에 6.8ℓ를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4인 가족이 1년 동안 마실 수 있는 양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비대면을 선호하는 추세를 고려해 스스로 정수기를 관리하는 '오토 스마트 케어 솔루션'을 적용했다.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직수관이 3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살균하고, 4시간동안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관에 고여있던 물이 자동으로 배출된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물 사용량 데이터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필터 사용량이 95%에 도달하면 소비자에게 모바일을 통해 교체 알람을 보낸다. 필터 교체도 소비자가 간편하게 직접 할 수 있다.

자주 쓰는 출수량을 설정해두거나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용량 정수를 음성으로 명령하는 기능도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정수기를 올해 1분기 안에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