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대규모 ‘AI‧SW 인재’ 찾는다....10일 접수마감
와이즈넛, 대규모 ‘AI‧SW 인재’ 찾는다....10일 접수마감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1.02.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구축, 인공지능 챗봇, 클라우드 등 사업 강화

인공지능(AI) 챗봇 및 빅데이터SW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올해 상반기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뉴딜 중심에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기술 고도화와 인공지능 챗봇, 검색, 빅데이터 분석 등 사업 강화를 위해 관련 분야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채용 분야는 솔루션 개발 및 연구개발(R&D), 영업, 컨설팅, 기획, 기술지원, 일반행정 등 전 분야에 걸쳐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 산업 특성상 회사 핵심 인력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AI서비스 부문 개발 인력을 대거 뽑을 예정이다.

오는 10일 자정까지 와이즈넛 홈페이지 및 주요 채용 사이트를 통해 서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온라인 인적성검사, 임원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와이즈넛은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한 사회환경 속에서도 빅데이터 검색, 수집, 분석 사업, 데이터 구축 및 활용사업, 각종 비대면 챗봇 사업을 적극 수행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2016년 이후 국가 주무부처 및 공공기관, 지자체, 금융(은행, 증권, 카드, 보험), 제조, 유통, 대학교, 의료, 쇼핑 등 산업 전방위적으로 꾸준히 공급 확대해 온 와이즈넛의 ‘하이브리스 성장형 챗봇’이 성장 견인차 역할을 했다.

와이즈넛의 챗봇은 라이선스 기반의 구축형(On-premise) 챗봇 ‘와이즈 아이챗(WISE iChat)’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 두 형태로 제공된다.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및 규모, 예산, 활용 목적 등에 따라 맞춤형 도입이 가능하다.

와이즈넛은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을 통해 SW 핵심 인재를 더욱 적극적으로 영입해 인공지능 핵심 기술력 및 노하우 등 전 산업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그간 자체 보유한 기술력을 통해 인공지능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하며 노하우를 쌓아가는 한편, AI 및 데이터 분야의 핵심 인력 확보를 통한 자체 역량 강화와 탄탄한 사업 기반을 마련해왔다”며,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할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