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온:택트’ 스튜디오 개소…비대면 교육 강화
전파진흥협회, ‘온:택트’ 스튜디오 개소…비대면 교육 강화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1.04.0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파산업진흥협회에 마련된 온택트(Ontact) 스튜디오
전파산업진흥협회에 마련된 온택트(Ontact) 스튜디오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최첨단 시설과 장비를 갖춘 ‘온:택트(On:tact)’ 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양천구 목동 사옥 2층에 자리잡은 ‘온:택트 스튜디오’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4K 카메라,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는 ‘크로마키’와 디지털 판서 기능이 가능한 ‘전자칠판’ 등 최신 장비와 방음 시설을 갖춘 스튜디오와 영상 편집 SW 및 PC를 갖춘 편집실로 구성됐다.

스튜디오에는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면서 수강자가 질의하는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멀티비젼 화면 표출 시스템을 마련, 양방향 실시간 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파진흥협회는 이 스튜디오를 현재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전파 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을 위한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 영상 회의와 같은 비대면 소통이 증가하는 등 교육 수요자의 요구 변화에 따라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블렌디드 러닝 기반 교육 확대 시행,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재시청 지원 등을 통해 향후 미래지향적 교육 환경을 구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기 전파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자 구축한 스튜디오를 활용해 온라인 교육의 질을 높이고, 전파방송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이번 구축된 온라인 스튜디오를 개방하여 자원의 공유와 활용을 통해 RAPA가 디지털 언택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전파방송통신산업 활성화의 구심점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