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 운영 …6월말까지
알바몬,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 운영 …6월말까지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1.06.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은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해 6월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했다.

알바몬 ‘2021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접수기간, 지원방법, 모집 대상, 지원자격 등 전국 각 지역별 관공서 알바 채용 세부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PC는 물론 모바일 알바몬웹과 알바몬앱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관공서 알바는 쾌적한 근무환경과 행정실무 등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이점으로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최근 알바몬이 대학생의 올 여름방학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대학생 10명중 8명이상(83.8%)이 ‘올 여름방학 아르바이트를 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는데, 이들이 준비하는 알바 1위로 ‘관공서 알바(39.0%)’ 가 꼽혔다.

또 ‘올 여름 알바를 선택하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 ‘쾌적하고 시원한 근무환경’을 꼽은 대학생이 49.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취업에 도움될 경험(39.9%) △다양한 일을 해볼 기회(37.1%) △단기로 짧게 할 수 있는 일(28.5%) 순으로 응답자가 많아 대학생들이 여름 알바로 쾌적한 근무환경과 취업 스펙을 쌓을 수 있는 알바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변지성 알바몬 팀장은 “예년에는 계절의 특성이 반영된 계절 알바를 선호하는 대학생도 많았으나, 점차 근무환경과 직무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공서 알바는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자치구별 채용조건 등 세부요건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지원하기 전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 에서는 △서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서초구 △중구 △경상북도 청송군 △충청북도 충주시 △전라남도 담양군 등 전국 지역의 주요 관공서 아르바이트생 모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