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전국 고교생 대상 사이버 회복력 갖춘 정보 보호 전문가 양성 나서
현대오토에버, 전국 고교생 대상 사이버 회복력 갖춘 정보 보호 전문가 양성 나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1.07.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명 선발 ... 4개월 걸쳐 정보보호 실습 교육 후 ... 해킹경진대회 개최
오리엔테이션 모습

현대오토에버는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화이트해커 양성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IT꿈나무 성장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올해 6년째다.

참가를 희망한 전국 고등학생 257명 중에서 40명을 선발해 4개월에 걸쳐 비대면으로 양성 프로그램 제공한다.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올해부터 참가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해 지역에 있는 학생도 참가한다.

참여 고등학생은 현대오토에버 정보보안 전문가 멘토링에다 △개인정보보호와 정보보호윤리의 이해 △파이썬을 활용한 해킹 기법 △모의해킹 실습을 통한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이해 및 분석 등 실습하여 실재로 활용이 가능한 정보보호 기술을 학습한다.

과정 종료 후 해킹경진대회를 가진다.

현대오토에버와 함께일하는재단은 국가 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교육 컨텐츠를 구성하고 동일한 환경에서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이버 보안훈련 시스템을 활용하는 실습환경을 제공한다.

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우리 나라 정보보호 인력이 25년까지 1만여 명이 더 필요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화이트 해커에 대한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하다“며 ”참가학생들이 금번 프로그램 참가를 계기로 사이버 회복력을 리딩해 갈 수 있는 정보보호 전문가로 성장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달 지속경영가능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한 현대오토에버는 이사회에 투명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ESG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ESG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