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공식 운영사 선정
인크루트,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공식 운영사 선정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1.10.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혁신형 기업과 이공계 인력 매칭 위한 행사
기업 163개 사와 우수 이공계 취준생 참여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KB국민은행이 공동주최하고 4대 과학기술원(KAIST, GIST, DGIST, UNIST)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2021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의 공식 운영사로 선정, 행사 진행을 맡는다.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청년 취업시장 위축을 해소하고 기술혁신형 기업과 이공계 인력의 매칭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 행사에는 기술혁신형 기업 163개 사가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12일 직무토크콘서트와 라이브 채용설명회,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을 실시간 유튜브 송출함과 더불어 34개 사가 참여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취업상담회를 새롭게 선보인다.

인크루트는 구직자와 기업 담당자 간 원활한 채용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 가상 박람회장을 특별 제작했다.

더불어 박람회에서는 구직자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기간 중 면접 코너를 운영한다.

박람회 개최 전 구직자의 서류접수는 오는 1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화상·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AI 모의면접과 AI 자소서 컨설팅, 인성/직무능력 검사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현직자를 통해 직무경험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직무부트 캠프도 운영한다.

2021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는 이달 27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공계 취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정규 인크루트 대외사업본부장은 “최근 채용 행사에서 메타버스 찾는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며 "안정적인 운영과 고도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