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국내 방산업계 최초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한화디펜스, 국내 방산업계 최초 ‘ISO 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1.11.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플라이언스 역량과 확고한 준법경영 의지 증명
한화디펜스 ISO 37301 인증 수여식
한화디펜스 ISO 37301 인증 수여식

한화디펜스는 국내 방산기업 중 처음으로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ISO 37301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로이드 인증원(Lloyd’s Resister)은 260년 전통의 영국계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4월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기업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관리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하여 수여되는 국제 인증이다.

한화디펜스는 경영진을 대상으로 준법지수평가제도를 운영하고, 매년 찾아가는 눈높이교육, 테마ㆍ퀴즈자가점검, 컴플라이언스 위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그 동안 한화디펜스가 준법경영 문화와 제도 정착을 위해 실시해 온 다양한 활동의 효과를 확인하고, 글로벌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적용해 업무 중 발생 가능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예방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음을 확인 받은 것이다.

한화디펜스는 국내 방산업계 최초로 해당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방산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인 투명성과 신뢰성을 해외 고객에게 증명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향후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경쟁력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는 “한화디펜스는 글로벌 기준에 맞는 준법경영 프로그램을 강화해 왔고, 그 결과 ISO 37301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시장에서 컴플라이언스 역량을 갖춘 기업임을 확실히 검증 받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이를 통해 한화디펜스의 확고한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세계에 알리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