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 선임
클라우데라,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 선임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1.11.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중심의 한국시장에서 전략적 가치 창출에 박차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

하이브리드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 클라우데라는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임재범 신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 여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한국은 데이터 기반의 혁신이 매우 활발하다. 고객과 파트너가 디지털 혁신의 여정에서 성공적인 가치를 이뤄낼 수 있도록 클라우데라코리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략적 파트너십과 비즈니스 개발에 능통한 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에 합류하기 이전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기업 산업 서비스 사업총괄을 역임했으며, 금융분야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시장 확대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AWS의 엔터프라이즈 및 산업 영업 조직을 신설해 주요 산업 대기업의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 부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또 한국IBM에서 16년간 근무하면서 기획실장을 거쳐 영업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채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지털, 오퍼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았다.

임재범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은 “미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며, 이는 클라우데라의 비전이기도 하다.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강화해 보다 전략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며 “이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는 한국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머신 러닝에 이르기까지 활용과 혁신을 가속화할 있도록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미칼레프(Mark Micallef) 클라우데라 아태지역 총괄은 “클라우데라는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 여정과 클라우드 가속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국은 데이터 기반의 혁신이 가장 발달한 나라이자 클라우데라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임재범 지사장이 가진 IT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을 포함한 다양한 실전 경험은 고객이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등 전략적 가치 창출을 통한 한국 시장 비즈니스 확장에 크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