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발전원별 실시간 전력수급정보 공개
전력거래소, 발전원별 실시간 전력수급정보 공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12.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정보앱 통해 실시간으로 발전원별 전력수급정보 제공
전력거래소 발전원별 실시간 전력수급정보 공개 앱 화면
전력거래소 발전원별 실시간 전력수급정보 공개 앱 화면

한국전력거래소는 1일 ‘전력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개선하고, 실시간전력수급 관련 추가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존 전력정보앱에서 제공하던 실시간전력수급 그래프는 우리나라 총 전력수요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선 이후로는 실시간 전력수요를 충당하기 위한 전력공급이 어떠한 연료를 사용해 이뤄지는 것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전력산업의 대표적인 발전원인 원자력, 석탄, 신재생, LNG 등이 각 시간대별로 전력수급에 기여하고 있는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 요일별·날씨별·계절별로 현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력정보앱은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처음 만들어졌으며 이후 실시간 전력수급현황, 금일 최대 부하전망, 전력시장 및 REC현물시장 가격 등을 제공해 왔다.

특히 지난 8월부터는 시간별 태양광 추계통계정보를 공개하여 전국의 숨어있는 태양광 추계정보를 공개해 태양광 발전 전력수급 기여 현황을 명확히 해온 바 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전력정보앱 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전력시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