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의 주역 융복합전시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개막
디지털 혁신의 주역 융복합전시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개막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2.06.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 중심으로 스마트 로봇에서 디지털 유통에 이르는 미래 선도 기술 혁신 트렌드 제시
스마트테크 코리아 방문객이 생활을 돌보는 AI케어로봇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방문객이 생활을 돌보는 AI케어로봇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첨단기술 융복합 전시회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MART TECH KOREA 2022)가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오는 10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Connect the Future)’라는 주제로 글로벌 혁신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스마트테크쇼, 인공지능&빅데이터쇼, 디지털 유통대전, 메타버스쇼, 로보테크쇼로 구성돼 디지털 시대 핵심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220여개 기업 700부스 규모로 SKT, KT, AWS, SSG닷컴, 쿠팡, 오라클, 포티투마루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트렌드를 제시하는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여해 인공지능과 로보틱스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제조에서부터 디지털 유통까지 4차 산업 혁명 관련 신기술을 소개한다.

차세대 트렌드를 이끄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전시회인 만큼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관계자가 AI 기술을 이용해 온라인 스토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테크 코리아에서 관계자가 AI 기술을 이용해 온라인 스토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시그니처 체험관인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SDL)’에서는 뷰티테크, 헬스케어, 스마트 홈·오피스, 엔터테인먼트의 총 4개 분야에서 선별된 기업의 첨단 미래 기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산업 리더들이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스마트 기술 전문 컨퍼런스, ‘2022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이하 테크콘)은 개최 첫날인 8, 9일 이틀간 개최된다.

올해는 ‘뉴노멀 시대 준비를 위한 스마트 기술’을 주제로 열리며, 주빈국인 덴마크 IT 기업들을 비롯해 신정호 CJ 올리브네트웍스 최고기술책임자, 기영삼 한국오라클 전무, 이유동 아마존웹서비시즈 아키텍트 등이 컨퍼런스 연사로 나선다.

이외에도 최신 디지털 유통산업 트렌드를 조망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제10회 유통산업주간’, 중소유통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위한 ‘디지털 유통 인프라 및 기술 시연관’, ‘제2회 e커머스 피칭페스타’,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 등이 마련돼 디지털 유통 업계 종사자와 관계자들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관계자는 “미래를 결정하는 디지털 기술이 전 산업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 한 자리에 집합하는 스마트테크 코리아의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 속 융복합 기술의 의미와 발전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