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으로 선비문화 체험 떠나볼까
충북 괴산군으로 선비문화 체험 떠나볼까
  • 윤화정 기자
  • 승인 2019.04.25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지정 문화재인 충북 괴산군 청천면 화양동 소재 '화양서원'에서 오는 27일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말에 '화양구곡 아홉 번 즐기기'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에 선정되면서 '화양서원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로 다양한 주제의 체험 행사로 펼쳐진다.

입교 첫날인 토요일에는 ▲서원체험(선비복 착용, 다도체험, 경서강독) ▲인문학 강의 ▲풍천재 국악교실 ▲청사초롱 제작 ▲화양구곡 달빛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둘째 날인 일요일에는 ▲구곡 생태체험 및 걷기 ▲오침 안정법 등을 배우고 퇴교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18세기 이후 조선 성리학의 중심 유적인 화양서원과 자연경관이 수려한 화양구곡 일원에서 진행되는 만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다.

행사 참가비는 하루 숙박요금과 세 끼 식사비가 포함된 1만 원(1인 기준)이며 '화양동을 사랑하는 사람들(대표 박온섭)' 주관으로 진행된다.

한편 화양동에 있는 사적 제417호인 '괴산 송시열유적'을 중심으로 2008년부터 계속 추진해 온 화양서원 활용사업은 2016년 문화재청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