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LG전자, 제품개발 시뮬레이션 자동화 플랫폼 공동 추진 MOU 체결
알테어-LG전자, 제품개발 시뮬레이션 자동화 플랫폼 공동 추진 MOU 체결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2.07.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생산기술원 이승기 제조혁신센터장(상무)과 알테어 넬슨 디아즈 CRO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생산기술원 이승기 제조혁신센터장(상무, 왼쪽)과 알테어 넬슨 디아즈 CRO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반 시뮬레이션 기업 알테어는 LG전자와 제품 개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가전 및 전자 산업에서 활용할 시뮬레이션 자동화 플랫폼 구축과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 양사는 LG전자의 제품 개발 기술과 알테어의 시뮬레이션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해 한층 고도화된 디지털 전환 개발 환경을 공동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AI기반과 시뮬레이션 자동화를 이용한 디지털 개발 환경을 구축하면 제품 개발 단계에서 물리적 테스트를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 분석 기술과 최적화로 예측되는 피드백을 즉각 반영해 개발 프로세스를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게 알테어의 설명이다.

이승기 LG전자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 제품 개발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디지털 전환 기술을 고도화하고 제품 개발을 앞당기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넬슨 디아즈 알테어 CRO(Chief Revenue Officer)는 “알테어는 시뮬레이션과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모두 확보하고 있어 제조 기업들이 빠르고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전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LG전자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술 기반 마련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