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기반 스마트팩토리 비즈니스모델 발굴하자"....KT-삼성SDS-신성이엔지 MOU 체결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비즈니스모델 발굴하자"....KT-삼성SDS-신성이엔지 MOU 체결
  • 문현지 기자
  • 승인 2019.05.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사 협력 통해 5G 스마트팩토리 실증사례 발굴
왼쪽부터 KT 정윤식 전무, 신성이엔지 이영일 전무, 삼성SDS 채경일 상무가 MOU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KT 정윤식 전무, 신성이엔지 이영일 전무, 삼성SDS 채경일 상무가 MOU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KT는 삼성SDS, 신성이엔지와 5G 스마트팩토리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5G 스마트팩토리와 산업용사물인터넷 사업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3사는 향후 5G기반 사업 실증사례 발굴,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사업 확대, 시범 및 실증 사업을 위한 인프라∙플랫폼∙서비스 협력, KT ICT 기술적용 스마트팩토리 제품 개발 및 공급, 비즈니스 모델 공동발굴과 컨설팅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화 성공을 위해 KT는 IoT, LTE, 5G 등 전용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KT 기업전용 5G는 일반 인터넷망을 통하지 않고 보안성을 강화한 전용 무선망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정보 보안이 중요한 스마트팩토리 환경에 필수적이다.

참여사들은 기업전용 5G 네트워크와 산업용 IoT 플랫폼을 활용해 스마트팩토리의 수 백, 수 천개의 IoT 제품을 하나로 연결해 일괄 제어하고 쉽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5G 스마트팩토리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정윤식 KT 기업고객본부장(전무)은 “보안이 강화된 KT 기업전용 5G 네트워크를 이용해 5G 스마트팩토리뿐만 아니라 제조, 유통, 미디어, 병원 등 전 산업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의 Brightics IoT 플랫폼과 KT의 기업전용 5G 네트워크, 신성이엔지의 스마트팩토리용 제품을 연계해 제품에 대한 제어, 관리 및 데이터 분석이 통합적으로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러한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일 신성이엔지 영업2본부장(전무)은 “3사가 함께 5G 시대의 새로운 기술로 스마트팩토리의 고도화를 이루겠다”며, “각사의 고유 기술과 경험을 합쳐 협력하면 성공적인 5G 사업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