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성황리 개최
국내 유일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성황리 개최
  • 문현지 기자
  • 승인 2019.06.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기업 취업 성공 지원 위한 ‘2019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
우아한형제들∙야나두 등 유망한 스타트업 대표 강연 및 토크쇼 진행
국내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4일 건국대학교에서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국내 유명 스타트업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꿈(Dream)을 가진 청년들이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찾으며 할 수 있다(Do)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신한금융그룹이 설립한 국내 유일의 차별화된 일자리 지원 플랫폼이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포함해 취업 성공에 필요한 직무,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교육을 마친 우수한 청년 인재와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간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우아한형제들, 야나두, 여행에미치다 등 국내의 유명 스타트업 CEO와 인사담당자가 참석한 강연과 토크쇼가 진행됐다. 특히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독특한 조직문화와 취업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직접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직무교육 뿐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과 연결하는 프로그램도 곧 만들어질 예정”이라며 “앞으로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신한퓨처스랩’과 연계해 우량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박람회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건국대학교와 MOU로 실시된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한양대를 비롯한 서울 소재 주요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와 유망 스타트업간의 매칭을 위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를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에 대한 일정 및 상세 내용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