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오센트릭, 대학생들과 환경보호 나섰다.... 대학생 서포터즈 지오즈(GEO’Z) 발대식
SK지오센트릭, 대학생들과 환경보호 나섰다.... 대학생 서포터즈 지오즈(GEO’Z) 발대식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3.06.01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들 뜨거운 관심… 421명 중 20명 선발, 서포터즈 매달 미션 수행 및 SNS 게시
SK지오센트릭 서포터즈 ‘지오즈(GEO’z)’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 서포터즈 ‘지오즈(GEO’z)’에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이 환경보호에 진심인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지구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 나섰다.

SK지오센트릭은 지난달 30일 서울시 종로구 SK그린캠퍼스(종로타워빌딩)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지오즈’(GEO’z)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한달간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된 대학생 20명이 참석했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지원자가 421명에 달해 20배가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환경을 지키는 활동에 대한 젊은 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지오즈’는 지구와 사명인 SK지오센트릭(SK Geo Centric)을 뜻하는 단어인 GEO에서 차용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6개월 간 환경보호, ESG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멘토링을 받는다.

환경 중심소비인 ‘가치소비’ 등 20대 관점에서 기획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또한 수행하게 되며, 활동 우수팀에게는 해외봉사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SK지오센트릭 임직원과 함께 플로깅(조깅 또는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과 같은 대면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은 플라스틱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청년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은 고려대학교 환경동아리 ‘IGREEN’와 함께 축제기간 중인 지난 26일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했다.

용이한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해 생수 페트병을 버릴 때 비닐 라벨을 뜯어 분리배출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모인 생수 페트병은 SK지오센트릭의 협력파트너인 수퍼빈이 수거, 경기도 화성 재활용 공장에 투입된다.

SK지오센트릭 관계자는 “서포터즈 지오즈에 선발된 학생들은 매달 컨텐츠를 직접 만들어 SNS에 연재하게 될 계획”이라며 “스킨스쿠버다이빙, 웹툰 등 학생들 각각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를 갖고 있는 만큼 생생하면서도 진정성있는 컨텐츠로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