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중부발전,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전석희 기자
  • 승인 2019.09.2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ˊ에너지 이해와 관광 융합을 통한 고용 창출ˊ 등 9건의 우수 아이디어 선정·시상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 예정

한국중부발전은 25일 중부발전 세종발전본부에서 ‘2019 KOMIPO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갖고 9건의 우수아이디어에 대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각 지역별 발전소 견학과 지역 관광 연계를 바탕으로 지역민 고용을 창출한다는 내용의 ˊ에너지 이해와 관광 융합을 통한 고용 창출ˊ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밖에도 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기술인력 양성, 미세먼지 저감용 살수 차량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회사 대표 캐릭터(오픈소스) 나눔을 통한 소상공인 상품 개발 지원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우수상 및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자에게 100만원(1건), 우수상 50만원(3건), 장려상 30만원(5건)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됐다.

국민이 가진 참신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기 위하여 시행한 이번 공모전은 중부발전 고유 사업(발전업)과 관련된 코미포형 일자리, 4차 산업혁명 및 기술 혁신을 활용한 미래혁신형 일자리, 안전·친환경·사회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포용성장형 일자리 등 중부발전에서 시행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내부 심사를 거쳐 총 9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ʺ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가 접수될 수 있었다ʺ며 ʺ국민들께서 제안해 주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중부발전이 우리 사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ʺ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