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풍부한 핵심상권 인근 신규 오피스텔 속속 분양
유동인구 풍부한 핵심상권 인근 신규 오피스텔 속속 분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19.10.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관, 마트, 병원 등 편의∙문화시설 등 가까워 주거편의성 좋아
탄탄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확보로 우수한 교통환경도 이점

유동인구가 풍부한 핵심상권 인근에 오피스텔이 속속 분양에 나서고 있다.

핵심상권과 인접한 오피스텔은 최근 주거트렌드로 떠오른 올인빌(All In Vill)에 부합한다.

핵심상권에는 마트나 영화관, 병원, 맛집 등이 몰려 있어 주거편의성이 좋다.

또 풍부한 유동인구로 지하철이나 버스 등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임차인의 선호도가 높아 공실 위험이 적어 안정적인 투자를 기대할 수 있다.

올해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서도 핵심상권과 인접한 오피스텔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건대입구역자이엘라 투시도
건대입구역자이엘라 투시도

대우건설이 지난 2월에 분양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은 최고 경쟁률 1451.75 대 1을 기록하며 전 모델 청약 마감했다.

롯데백화점 건너편 홈플러스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시네마, 이마트, 부천 로데오거리 등 핵심상권과 인접해 있는 입지를 갖춰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한화건설이 지난 4월 제주시 연동에 분양한 '신제주 연동 트리플시티' 역시 총 441실 모집에 1292건의 접수건수가 몰리며 최고 19.38 대 1, 평균 2.93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됐다.

이 단지는 ‘신시가지입구사거리’ 코너자리에 들어서 단지 인근으로 롯데마트, 이마트, CGV 등의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각종 쇼핑 및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누웨마루(구 바오젠거리), 호텔, 면세점 등 다양한 상업 · 문화 시설이 가까이에 있는 입지를 갖췄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오피스텔은 핵심 지역에서 공실 없이 매달 월세를 받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오피스텔 투자의 핵심은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인 만큼 오피스텔 주 수요층인 20~30대 젊은 층이 몰리는 핵심 상권을 노려볼 만 하다”고 말했다.

GS건설 자회사인 자이S&D는 서울 광진구 자양동 2-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건대입구역자이엘라’ 모델하우스를 지난 2일 오픈하고 분양 중이다. 이 지역 일대는 서울 동부권 최대 상업지역인 건대입구 상권이 형성돼 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CGV, 로데오거리, 건대병원, 건대 커먼그라운드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지하 6층, 지상 20층, 1개동, 전용면적 18㎡~84㎡, 총 315실(오피스텔 일반분양 269실, 준공공임대 46실) 규모다.

화성산업은 지난 4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에 들어서는 '죽전역 화성파크드림'을 분양 중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과 용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지하 4층~지상 38층 규모의 복합단지로 전용 84㎡ 단일면적 오피스텔 68가구와 전용면적 63~84㎡ 아파트 144세대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은 10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중앙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안산시 중심 상권인 중앙역 인근에 위치해 단지 바로 옆에 롯데백화점과 도보권에 뉴코아아울렛이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도 가깝다. 지하 6층~지상 23층,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0~57㎡, 총 702실 규모이다.

한화건설은 10월 전북 전주에코시티 주상복합용지 1,2블록에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중심상업지구(예정)가 위치해 있고, 농수산물시장, 롯데마트, 메가월드, 전북대학교병원 등의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 5층~지상 45층, 총 6개동(아파트 4개, 오피스텔 2개) 규모의 복합단지로 전용면적 84~172㎡ 아파트 614가구와 전용 84㎡ 단일면적의 주거용 오피스텔 203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