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브리드컴퍼니, 우시아월드와 웹소설 번역 및 유통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식회사 브리드컴퍼니, 우시아월드와 웹소설 번역 및 유통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1.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브리드컴퍼니는 우시아월드(Wuxiaworld)와 ‘한국 웹소설의 공급과 번역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웹소설 공급 △한국 웹소설의 영문 번역 및 유통 △번역물을 활용한 2차적저작물 공동개발 △저작권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019년 12월부터 양사는 ‘탐식의 재림’(작가 로유진)의 영문판 연재 서비스 개시를 위한 세부방안을 공유해 왔다. 본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2020년 상반기 내, ‘랭커의 귀환’(작가 영비람), ‘던전포식자’(작가 호담), ‘도굴왕’(작가 산지직송) 등 한국 웹소설 작품 10여 개의 영문 연재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문상철 브리드컴퍼니 대표는 “우리 작품이 영미권 시장에서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2020년에는 중소 출판사의 해외진출을 적극 도모하고 한국 웹소설의 가능성을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진핑 라이 우사이월드 대표 또한 “한국 웹소설의 공식 유통을 위한 돌파구를 찾아 기쁘다”며, “브리드컴퍼니와의 파트너십으로 함께 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우시아월드는 2014년 1월 설립 후 현재, 월간 실질이용자 수(MAU) 200만 명 이상, 100개국 이상의 글로벌 독자들이 이용하는 세계 최대 영문 웹소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팬 마인드가 강한 번역가에게 작품을 전담하여 번역의 완성도와 독자 만족도를 높이는 구조를 구축한 점이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근에는 브리드컴퍼니와의 상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코리안 VIP 스닉픽’(Korean VIP Sneak Peek)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런칭해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2019년 12월 1일, 영문 연재서비스를 시작한 ‘탐식의 재림’은 일일 페이지뷰(PV) 2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우시아월드의 베스트셀러 차트 4위에 랭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