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대학생 자원봉사자 임원 워크숍 개최
희망브리지, 대학생 자원봉사자 임원 워크숍 개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2.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1일 대학생 봉사단 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브리지 봉사단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자원봉사단 임원 워크숍에서는 희망브리지 봉사단 소속의 8개 대학 동아리 충북대학교 위더스(WITH:US), 명지대학교 무브(M.U.V), 강원대학교 디제이강(DJ.KANG), 영남대학교 영지회, 경희대학교 쿠키(KHU-KEY), 서울시립대학교 예스유오에스(YES UOS), 부산권역의 대학교 연합 동아리 어썸(AweSome), 고려대학교 쿠홉(KU-HOPE)의 2020년 활동계획 보고와 함께 협회 연합 봉사 일정을 확정했다.

희망브리지 자원봉사단 임원 워크숍에 참여한 대학생 동아리 임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
희망브리지 자원봉사단 임원 워크숍에 참여한 대학생 동아리 임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

특히 이날 행사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국내에서 빠르게 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행사장 곳곳에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학생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게 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대응 관련해 격리되어 생활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파주재해구호물류센터와 함양재해구호물류센터에 보관하고 있는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시설과 위생환경이 열악하고, 주민이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해 전염병 대응 역량이 매우 취약하다고 알려진 북한 구호와 관련해 필요할 경우 물품 지원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