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5개 국립공연장 휴관·7개 국립예술단체 공연 중단
코로나19 여파...5개 국립공연장 휴관·7개 국립예술단체 공연 중단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0.02.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경.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국립중앙극장, 국립국악원 등 5개 국립공연장이 휴관에 들어가고 국립극단, 국립발레단 등 7개 국립예술단체의 공연도 잠정 중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연장 내 코로나19의 감염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다음달 8일까지 국립중앙극장 등 5개 국립공연기관을 휴관하고, 국립극단 등 7개 국립예술단체의 공연을 잠정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휴관하는 국립공연기관은 국립중앙극장, 국립국악원(부산·남도·민속 등 3개 지방국악원 포함), 정동극장, 명동예술극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이다.

잠정 공연을 중단키로한 국립예술단체는 국립극단,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현대무용단, 국립합창단, 서울예술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등 7개 단체가 해당된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에 대한 감염병 위기경보가 23일부터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공연예술계도 동참하기 위해 결정된 것이다.

또한 내달 9일 이후의 국립공연기관의 공연장 재개관 및 국립예술단체의 공연 재개 여부는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며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지난 20일 대학로 소극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예술인 긴급생활자금 융자 지원 등 공연업계 긴급 지원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