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선호' 건설사는 삼성물산·현대건설·대림산업 순
'취업 선호' 건설사는 삼성물산·현대건설·대림산업 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3.0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워커 3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부문별 톱10 발표

취업시장에서 선호하는 건설회사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또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 전문건설 부문은 LT삼보, 건축설계 부문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인테리어 부문은 계선이 각각 1위를 고수하고 있다.

2일 건설워커가 발표한 ‘3월 취업인기순위(건설워커 랭킹)’에 따르면 삼성물산은 ‘종합건설’ 부문에서 2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현대건설과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이 전달과 변동 없이 2~5위를 유지했다.

이어 롯데건설, 호반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반도건설 순으로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엔지니어링·감리·CM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1위를 유지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 건원엔지니어링, 유신, 한국종합기술, 벽산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간, 삼안, 건화 등이 상위에 올랐다.

건축설계·감리·CM에서는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 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 순으로 나타났다.

인테리어(실내건축)에서는 계선, 국보디자인, 다원디자인, 삼원에스앤디, 은민에스엔디, 두양건축, 엑사이엔씨, 시공테크, 대혜건축, 엄지하우스가 빅10에 이름을 올렸다.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투표 결과, 구인정보 조회수, 키워드 검색량, 기업DB 조회수 등 자체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매기는 순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