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코로나19 확산에 상반기 항공권 구매 고객 예약날짜 무료 변경 지원
카타르항공, 코로나19 확산에 상반기 항공권 구매 고객 예약날짜 무료 변경 지원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3.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 극대화한 ‘신규 정책’ 발표

카타르항공이 코로나19 확산에 항공권 예약날짜 변경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유연성 확보에 나섰다.

카타르항공은 자사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최대한 유연하게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여행하는 카타르항공 항공권을 이미 구매했거나 구매할 예정인 고객들은 예약날짜를 무료로 변경하거나 해당 항공권을 1년 동안 유효한 여행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다만 이 서비스는 반드시 출발 3일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가능하다.

이번 정책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카타르항공 이용객들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크바르 알 바커(Akbar Al Bakar)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 경영자는 “우리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 보안, 그리고 건강이다.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위생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일부 승객들은 기존의 여행 계획을 변경하기를 희망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안전운행과 함께, 이번 정책을 통해 우리의 승객들이 걱정 없이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타르항공은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및 WHO(World Health Organization)에서 권장하는 위생용품을 사용하여 정기적인 기내 소독, 직원 교육 강화 등 최고 수준의 위생 기준을

지키고 있다.

또한 카타르항공은 효과적인 감염방지를 위해, 재순환되는 공기 속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오염물질 99.97%를 제거할 수 있는 산업용 HEPA 필터가 장착된 최첨단 공기여과시스템을 기내에 갖추고 있다. 모든 기내 좌석시트와 담요는 미생물을 멸균할 수 있는 온도 상에서 세탁, 건조, 압착되며, 이미 사용된 헤드셋은 비행 후 헤드셋 캡 분리 후 엄격하게 위생 처리된다.

특히 이러한 기내 용품들은 철저한 청결관리를 위해 일회용 위생 장갑을 착용한 직원들에 의해 개별 포장된 후 다시 밀봉되는 과정을 거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