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TJ커뮤니케이션, 키즈 전용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출시
KT-TJ커뮤니케이션, 키즈 전용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출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3.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어린이들의 외출이 어려운 가운데 KT가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다양한 키즈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TJ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핑크퐁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핑크퐁 노래방은 아이들이 집에서 말로 편하게 핑크퐁 동요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키즈 전용 노래방 서비스다. 가정에서도 ‘핑크퐁 아기상어’ 등 인기 핑크퐁 동요를 반주에 맞춰 부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서비스다.

신나는 핑크퐁 영상 외에도 노래 중간에 랜덤으로 체조 영상이 나와 노래와 율동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정에서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이용하는 모습
가정에서 KT 기가지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이용하는 모습

핑크퐁 노래방은 별도의 선곡을 하지 않아도 30분간 랜덤으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30분 랜덤노래방’, 동요 음원과 반주가 순차적으로 재생돼 아이가 먼저 노래를 배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배우기’ 기능도 제공한다. 핑크퐁 노래를 포함해 인기동요 100곡, 인기가요 40곡이 마련돼 있으며 매주 2곡 이상의 신곡을 추가할 예정이다.

핑크퐁 노래방 출시를 맞아 다음 달 7일까지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1일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 실행 후 ‘이용권 > 쿠폰등록’ 화면에서 쿠폰번호 ‘200407’을 입력하면 24시간 동안 핑크퐁 노래방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0일∙90일∙월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면 1만원 상당의 핑크퐁 가방고리 인형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KT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기가지니를 더욱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짝꿍’과 ‘생일 축하’ 서비스를 출시했다.

짝꿍은 기가지니 키즈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기가지니가 아이의 이름을 부르며 다정한 말투로 말을 걸어주는 기능이다. 키즈 서비스를 실행하면 기가지니가 “○○아, 흥부와놀부(도서명) 책이 준비되었어. 내가 책 읽어줄게”, “○○야, 보고 싶은 책 제목이나 번호를 말해줘”와 같이 이름을 호명하며 아이와 대화하듯 말한다.

기가지니에서 ▲소리동화 ▲동화오디오북 ▲핑크퐁 따라말하기 ▲핑크퐁 이야기극장 ▲핑크퐁 칭찬하기 등 키즈 전용 서비스에서 짝꿍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 앱을 통해 키즈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생일 축하는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생일 축하해줘”, “지니야, 오늘 생일이야”와 같이 말하면 미리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생일을 축하해주는 서비스다. 화면에 나타난 생일 케이크의 초를 ‘후’ 불면 꺼진다.

한편 KT는 아이를 데리고 외출이 어려운 부모를 위해 육아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가지니 육아생활 시간표’를 공개했다. AI 홈스쿨 기반의 놀이와 학습으로 이뤄진 이 시간표는 유아와 아동의 하루에 맞춰 시간대별 유용한 기가지니 콘텐츠를 추천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상무)은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나들이를 삼가는 육아 가정이 늘어났다”며, “KT 기가지니의 다양한 키즈 서비스로 아이들이 집에서 놀면서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