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5기’ 스타트업 모집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5기’ 스타트업 모집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0.05.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오는 21일까지 ‘인큐베이션 센터’ 5기 보육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은행에서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인큐베이션 센터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의 핵심 보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대표자 연령이 만 20~39세 사이인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업 데이터 분석, 전략 수립, 실행 결과 점검을 할 수 있는 일련의 컨설팅 프로그램에 필수 참여하게 된다.

보육 과정을 충실히 이행하고 우수 팀으로 선발된 경우 최대 2000만 원의 상금도 제공될 예정이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인큐베이션 센터 프로그램을 이수한 팀 가운데 63%는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마련했다. 또 1년 보육기간 동안 월 매출액 평균 290%, 최대 3,000% 상승을 달성하기도 했다.

인큐베이션 센터를 통해 달성한 월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일반 창업 보육 센터 입주팀의 3배에 해당하는 수치다.

인큐베이션 센터 3기 보육 스타트업으로 참여한 디자인 브랜드 ‘이디연’의 이연택 대표는 “처음에는 지원금을 목적으로 공모에 참여했지만, 지금은 보육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더 높다. 센터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보육기간 종료 후에도 사업 점검 및 전략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여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브레드앤로즈’의 오경준 대표는 “매달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지표를 점검하고 외부 피드백과 전문가 컨설팅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주변 스타트업에도 인큐베이션 센터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