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차량관리 서비스 통합플랫폼 개발한다"..,전문업체 6곳과 제휴
SK에너지, "차량관리 서비스 통합플랫폼 개발한다"..,전문업체 6곳과 제휴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5.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2O 형태로 관련 시장 확대…, 주유, 세차에 이어 주차와 발렛파킹까지 서비스 확장 플랫폼 구축

SK에너지가 모빌리티(Mobility)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량관리(카 케어) 통합 서비스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SK에너지는 14일 차량관리 플랫폼 개발을 위해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및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개사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을 체결한 업체는 셀세모, 갓차, 루페스, 마지막삼십분, 세차왕, 오토스테이 등이다.

SK에너지는 “자동차가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됐지만 관리가 쉽지 않아 고객들의 어려움이 크다는 시장 상황을 고려해 전문 업체들과 협력해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고, 전문업체들도 성장할 수 있는 윈윈 모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모바일 대중화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활성화에 따른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nline to Offline, 이하 O2O) 시장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면서 “이번 협약식은 O2O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 통합서비스를 구축/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 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가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로하고 1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곳과 제휴를 맺었다. 좌측부터 마지막삼십분 이정선 대표, 루페스 강신규 대표, 갓차 이원준 대표, SK에너지 표수형 Platform사업개발 TF장, 오토스테이 장경수 대표, 셀세모 이형준 대표, 세차왕 박정률 대표
SK에너지가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로하고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세차, 발렛파킹 등 전문 서비스 업체 6곳과 제휴를 맺었다. 좌측부터 마지막삼십분 이정선 대표, 루페스 강신규 대표, 갓차 이원준 대표, SK에너지 표수형 Platform사업개발 TF장, 오토스테이 장경수 대표, 셀세모 이형준 대표, 세차왕 박정률 대표

SK에너지는 제휴 협약사들과 함께 차량관리 통합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 우선 손세차, 출장세차, 셀프세차,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향후 신차 중개, 주차, 전기차 충전 등 관련 분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차량관리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별 객관적 정보, 예약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편리한 원스탑(One-Stop) 시스템, 통합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한 멤버십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업체별로 가격, 품질이 다르고 정보도 부족해 고객들이 직접 찾아서 활용하기 어렵고, 또한 서비스 별로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된다.

강신규 루페스 대표는 “SK에너지의 차량관리 플랫폼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SK에너지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빌리티 고객에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회사가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고객가치를 계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지난 4월 디지털 O/E (Digital Operational Excellency), 디지털 그린(Digital Green), 디지털 플랫폼(Digital Platform) 등 ‘DT 3대 추진방향’을 최종 확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