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참여자 모집
청년 취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참여자 모집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0.05.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취업을 위한 기획·개발·디자인·마케팅 4개 분야 무료 교육 실시
현업 실무자와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등 컨설팅 및 모의 면접 지원

신한은행은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참여자를 오는 6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은행에서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취·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기르고 커리어 컨설팅 후 스타트업과 청년 인재를 매칭하여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원스톱 취업 솔루션이다.

첫 번째 단계인 ‘직무교육’ 과정에서는 스타트업 취업에 꼭 필요한 기획, 개발, 디자인, 마케팅 4개 분야의 핵심 직무역량 교육을 진행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7월 2일부터 8주간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로 구성된 강사진에게 직접 분야별 지식을 배우고 주 2회 전일 집중 교육을 통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우수 교육생은 자기소개서 첨삭, 진로 분석 등의 1대 1 커리어 컨설팅과 실전 대비 모의 면접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잡매칭 데이’에 참가하여 서류전형 없이 유망 스타트업의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전액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은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악화된 취업난에 더해 취업 준비의 비용적 부담까지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2019년 ‘잡매칭 데이’에 유니콘 기업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형제들’과 ‘야나두’, ‘왓챠’ 등이 참여했던 만큼 이번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수료생은 어떤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도전을 하게 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9년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개발과정을 수료한 후 잡 매칭을 통해 디지털 마케터에게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데이터마케팅코리아’ 개발자로 입사한 이세희 님은 “서류전형 이후 면접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모의 면접 지원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취업 성공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직무교육을 통해 배운 실무지식은 취업 후에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유용했다”며 <두드림 매치메이커스 직무교육> 과정에 많은 취업준비생이 지원해 볼 것을 적극적으로 권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관계자는 “두드림 매치메이커스는 이미지 메이킹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정도만 1~2회 진행하는 단발성 취업 지원프로그램과는 달리 8주간 실제 취업에서 필요한 직무교육과 서류, 면접 컨설팅을 지원하여 교육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며 “이번 직무교육이 취업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