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임베디드SW경진대회’ 통해 임베디드·IoT 등 4차 산업혁명 인재 발굴
LS일렉트릭, ‘임베디드SW경진대회’ 통해 임베디드·IoT 등 4차 산업혁명 인재 발굴
  • 전석희 기자
  • 승인 2020.05.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강을 진행하는 LS ELECTRIC 임원

LS일렉트릭(구 LS산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임베디드SW·시스템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에서 ‘Smart Things’를 주제로 시티, 팩토리, 공항, 항만 등으로 여러 산업 군에서 사용될 수 있는 IoT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Smart Things 부문 후원사인 LS일렉트릭은 지난해 ‘스마트 팩토리’라는 주제로 팩토리에 적용 가능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과제를 진행했다.

Smart Things 부문 과제는 개발 언어, 재료 등에서 제한이 없으며,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참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카 등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모든 분야를 아울러 참가자들이 IoT, AI 등의 어느 한 분야에 한정되지 않고 창의적인 작품을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LS일렉트릭은 올해 ‘LS ELECTRIC 사장상’ 이름으로 총 3팀에 최우수상,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을 수여하며 총 4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제18회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8일까지 접수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