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협, '2020 통일정책포럼' 개최.....'한반도 평화와 남북경협을 위한 제안' 주제로
민화협, '2020 통일정책포럼' 개최.....'한반도 평화와 남북경협을 위한 제안' 주제로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5.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더불어민주당 당선인)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더불어민주당 당선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는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반도 평화와 남북경협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2020 민화협 통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민화협과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인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당선인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통일정책포럼은 제21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한반도 번영과 평화를 위한 남북교류협력의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 정부의 ‘신한반도 평화체제’와 ‘평화경제’를 진단하며, 민간차원에서 꾸준히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와 한반도 뉴딜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해북부선 복원’ 등 남북교류협력 현안 분석과 미래지향적 모델을 논의한다.

포럼은 김성민 민화협 정책위원장(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단장)의 사회로, 민경태 통일교육원 교수의 ‘북한의 경제동향 및 평화경제 비전’에 대한 주제 발표와 김용현 동국대 북한학과 교수, 박종철 경상대 사회교육학과 교수, 박상돈 통일부 남북경협과 과장, 안병민 한국교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토론에 참여한다.

김홍걸 당선인은 “앞으로 국회의원으로서 남북관계 개선과 경제협력,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를 위해 역할을 할 생각”이라며 “아버님의 숭고한 뜻과 해안을 길잡이 삼아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당선인은 이번 상임위도 외교통상위원회에 지원해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