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1톤 전기화물차 6대 도입....친환경차 보유비율 65% 도달
중부발전, 1톤 전기화물차 6대 도입....친환경차 보유비율 65% 도달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6.02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노후 경유화물차는 공매 없이 전량 폐차 예정

한국중부발전은 2일 현대자동차로부터 1톤 전기화물차포터II 일렉트릭 6대를 도입, 본사 및 사업소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1톤 화물차는 주로 비품 및 세탁물 운송, 경상정비물품 수송 등 다방면으로 활용됐으며, 이를 전기화물차로 교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구매계획을 수립하여 구매를 추진해왔다.

이번에 도입한 전기화물차는 본사와 보령·서울·인천·제주·신보령본부 등 사업소에 노후 1톤 경유 화물차를 대체, 배치했다.

중부발전 본사 사옥 공공급속충전기에서 충전중인 전기화물차
중부발전 본사 사옥 공공급속충전기에서 충전중인 전기화물차

중부발전은 매년 수요를 사전에 예측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기 위한 업무용자동차 구매계획을 수립해 친환경 자동차 조기 도입에 적극 노력중이다.

지난해 8대(수소전기차 4대, 전기승용차 3대, 하이브리드 1대)를 도입했고, 올해 현재 1톤 전기화물차 6대를 비롯해 전기승용차 1대, 하이브리드 1대를 도입완료 했다.

이에 따라 5월말 현재 기준 중부발전 업무용 자동차의 친환경자동차 비율은 64.7%에 달한다. 또 현재 수소전기차 3대의 구매(임차)를 추진하고 있어 6월 중 배치되면 이를 포함한 비율은 67%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부발전은 “지난해 친환경차량 보유비율이 33.8%로 최근 정부가 발표한 2019년 공공부문 친환경차량 보유비율(평균 12.7%) 보다 높았지만, 올해 상반기 업무용 친환경차량 구매에 적극 나선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자동차업계 침체 극복과 정부의 공공부문 친환경차 보유비율 목표(2022년 35%, 2030년 90%)를 조기달성하기 위한 CEO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전기화물차를 도입하면서 당초 사용하던 노후 1톤 경유화물차를 전량 폐차하고 향후 친환경차량을 선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자동차업계를 지원하고, 발전회사로서 기본적 책무인 미세먼지 저감노력을 적극 추진하여 정부의 친환경차량 보급과 인프라 확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