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2021년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신규사업 공모
함께일하는재단, 2021년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신규사업 공모
  • 윤화정 기자
  • 승인 2020.07.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 및 현지 중간지원조직, STP 지원 종료기관까지 확대 지원

함께일하는재단은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 및 현지 중간지원 조직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21년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Smile Together Partnership, 이하 STP)’ 신규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사업은 함께일하는재단이 2011년부터 진행해온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 설립 및 운영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빈곤가정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개발도상국 아이들의 빈곤퇴치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 19(COVID-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경제위기와 더불어 국내외 사회적경제 조직의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이번 공모는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중간지원조직과 STP 지원 종료기관까지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분야는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창출, 아동빈곤의 근원적 원인 해결을 견인할 수 있는 분야로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4개 기관 이내 선정) △현지 중간지원조직(2개 기관 이내 선정) △STP 지원 종료기관(4개 기관 이내 선정)으로 총 10개 기관이다.

재단은 선정된 기관에 대해 내년 1년간 사업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희정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사업부 부장은 “개발도상국 사회적기업지원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