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선배로부터 경험담 들어볼까".... KOTRA, 6일부터 이틀간 ‘글로벌 커리어 토크’ 개최
"해외취업 선배로부터 경험담 들어볼까".... KOTRA, 6일부터 이틀간 ‘글로벌 커리어 토크’ 개최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0.08.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일본·독일·베트남·싱가포르 등 7개국서 현장 목소리 전해”

KOTRA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오는 6일부터 이틀 동안 ‘2020 글로벌 커리어토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국외 7개 나라를 선정해 최신 취업환경과 공략법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 취업환경 및 공략법 ▲해외취업 선배의 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해외무역관에서 취업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KOTRA 직원과 현재 외국에서 근무 중인 취업 선배 등 모두 19명이 연사로 나선다.

연사들은 취업환경, 비자종류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고 코로나19 이후 현장에서 일어난 변화까지 구직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또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와 현지 근무조건 등도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준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당장 해외취업을 준비하고 있지 않더라도 다양한 관심 국가의 취업정보를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줌(Zoom)을 통해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전날까지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KOTRA는 80개 해외 구인기업 참가하는 ‘해외취업 화상면접 주간’도 9월 23일부터 진행한다.

닛산자동차, 아마존재팬 등 글로벌 기업이 나서는 이번 행사의 이력서 제출 마감은 이달 12일까지다.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