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들에게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
한전KPS, 마이스터고 교사들에게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08.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으로 기술명장 육성에 앞장

한전KPS가 마이스터고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중심 강의기술 전수로 기술명장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에 나섰다.

한전KPS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나주 인재개발원에서 전국의 마이스터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KPS-패러데이 스쿨’ 교사연수과정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스터고 교사 18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차세대 기술명장 배출을 위한 ‘KPS-패러데이 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장 중심의 강의기술 전수를 통해 마이스터고의 교육 변화 촉진 및 기술명장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돼 발전정비개론, 밸브·펌프·계측제어 정비기법, 예측진단, 발전소 현장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전KPS 김범년 사장이‘KPS-패러데이 스쿨’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전KPS 김범년 사장이‘KPS-패러데이 스쿨’교사연수과정에 참여한 교사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또 한전KPS 채용담당자와의 간담회도 개최해 교사들의 의견수렴과 취업 현장의 애로점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전력산업에서 한전KPS의 역할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었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현장 실습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PS-패러데이 스쿨’은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한전KPS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정비 기술명장 강사진을 활용해 현장 기술교육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기술적 시야를 넓혀주고 현장적응력을 높여 국가 산업발전의 기반이 될 차세대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