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일자리한마당' 개최
중부발전,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위한 '일자리한마당' 개최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0.11.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이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대면&비대면 일자리한마당’을 개최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이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대면&비대면 일자리한마당’을 개최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은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대면&비대면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17년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함으로써 현장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는 등 행사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중부발전은 설명했다.

대면 행사로 이루어진 17일에는 구인기업과의 1:1 현장면접과 채용 대행을 통한 일자리 매칭,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취업 지원 서비스가 운영됐다.

또 직업체험관 운영 및 여성 창업자 홍보부스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흥미도 이끌어냈다.

18일부터 시작되는 비대면 행사 기간에는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면접과 비대면 강의가 운영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중부발전은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 내 화상 면접실 및 온라인 교육설비 구축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일자리한마당 행사에서는 해당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면접뿐 아니라 취·창업전략 및 마케팅 관련 강의도 함께 진행한다.

중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 촉매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