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 제5기 탐정사 최고위과정 모집
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 제5기 탐정사 최고위과정 모집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03.1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최고위과정은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접수
-대한탐정연합회 정수상 회장은 국내 탐정 합법화 시대를 연 주역

 국내 최초의 경찰청 등록 민간자격 발급기관인 대한탐정연합회(회장 정수상)는 탐정 합법화 시대를 맞아 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탐정사 최고위과정 제5기를 모집한다. 

이번 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 제5기 최고위과정은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교육기간은 2021년3월 27일부터 2021년 6월12일 까지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두 12주동안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사진=수강과목(필수) 및 교수진
▲사진=수강과목(필수) 및 교수진

 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해 시작해 지금까지 모두 4번의 기수를 배출하고 이번에 제5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최고위과정에 주요 과목은 탐정학, 탐정관계법 개론, 사실조사 현장기법론, 추적조사실무 등 탐정으로서 현업에서 필요한 정보수집 및 사실조사를 위한 필수과정 이 포함된 이수 과정으로 이는 경찰청 수사국에 매니저급과 탐정사 1급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시험으로 이수 후에도 일정의 소양교육을 정기적으로 받는다.

이번 서강대학교 게임 & 평생교육원 제5기 탐정사 최고위과정은 매니저급 탐정 최고위과정으로 관심있는 이들은 대한탐정연합회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한탐정연합회 정수상 회장은 전 고양경찰서장을 역임하고 퇴임 후 대한민국 탐정업 금지 신용정보법에 대한 헌법소원을 청구해 국내 탐정의 흑역사를 끊어내고 OECD 35개국에 견주는 탐정 합법화 시대를 연 주역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