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글로벌투자그룹 '탄소중립' 평가서 "상위 70% 수준"
SK이노베이션, 글로벌투자그룹 '탄소중립' 평가서 "상위 70% 수준"
  • 김근영 기자
  • 승인 2021.04.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이밋 액션 100+'에 참여...평가 대행한 TPI 결과 '레벨3'

SK이노베이션은 ‘클라이밋 액션100+’의 탄소 중립(Net Zero) 추진 현황을 평가한 결과 ‘레벨 3’으로 상위 70% 수준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9월 클라이밋 액션100+가 탄소 중립 추진 현황을 평가하는 벤치마크 참여와 이행을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정유사 가운데 유일하게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 특성상 단기간 내 탄소 중립 방안을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강력 추진하는 ‘그린밸런스 2030’에 기반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있음을 전달하고자 평가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TPI(Transition Pathway initiative)가 클라이밋 액션100+의 탄소 중립 벤치마크 평가를 대행해 자체적으로 진행했으며 SK이노베이션은 오일·가스 분야 54개사 가운데 상위 70% 수준인 레벨3로 평가 받았다.

이번 평가로 SK이노베이션은 “탄소 중립 과제를 인식하는 동시에 이해관계자의 요구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에너지 대표 기업으로서 사명의식을 갖고 빠른 시일 안에 탄소 중립 로드맵과 달성 방안을 구체화해 투자자를 포함한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진행한 ‘클라이밋 액션100+’ 탄소중립 벤치마크 평가에서는 회사의 탄소중립 과제를 인식하는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진정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해 외부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고 지지를 받는 ESG 대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