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3사 합동 무상수리팀, 익산 등 호우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긴급 지원한다
가전3사 합동 무상수리팀, 익산 등 호우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긴급 지원한다
  • 조민준 기자
  • 승인 2021.07.09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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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삼성전자, 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와 함께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서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며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전3사 합동무상수리팀은 금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LG전자 서비스엔지니어들이 전남 진도군에서 침수 가전을 수리하고 있다.
LG전자가 삼성전자, 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와 함께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서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며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전3사 합동무상수리팀은 금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LG전자 서비스엔지니어들이 전남 진도군에서 침수 가전을 수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주택·상가 515동이 침수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한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 가전제품의 무상수리를 위해 ‘가전 3사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행안부는 지난 6일 삼성전자,LG전자, 위니아 등 가전 3사와 ‘자연재난 피해지역 가전제품 무상수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이 첫 시행 사례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위니아전자 가전 3사는 9일 오전부터 전북 익산(매일시장 주차장)과 전남 진도(조금시장) 현장에 수리서비스 장소를 마련해 ‘가전 3사 합동무상수리팀’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가전 3사 합동무상수리팀은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다만 토요일은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고 일요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피해 가전제품에 대한 점검 및 수리는 기본적으로 무상이다. 일부 핵심 부품은 유상(부품료 50∼100%)으로 진행된다.

대형 가전의 경우 서비스 직원이 해당 주택을 방문해 수리하고, 소형 가전의 경우 피해주민이 제품을 가지고 합동무상수리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전북 익산시, 전남 진도군에 거주하시는 국민 중 이번 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입은 분들은 해당지역에서 운영되는 합동무상수리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다른 지역에서 가전제품 수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가전 3사 지역별 서비스센터를 통해 제조사별 순회 무상수리를 이용할 수 있다.

행안부는 합동무상수리팀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자체(익산시, 진도군)와 함께 시설·물품·장소 등을 지원한다.

가전 3사는 전담 인력 42명 정도를 투입해 수리를 하고 수리를 위해 필요한 장비 30여대를 합동무상수리팀에 파견한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무상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안부·지자체(익산시, 진도군)와 가전 3사는 합동무상수리팀의 운영기간, 장소 등을 홈페이지, SNS, 제조사별 서비스센터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김희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번 호우로 피해를 입은 국민들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가전 3사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합동무상수리팀을 본격 가동한다”면서, “이번에 처음 가동되는 가전제품 합동무상수리팀이 피해 국민이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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