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에어라인레이팅스 ‘올해의 화물항공사’ 선정… 아시아 장거리 최고항공사 및 올해 Top20 항공사 중 4위로도
대한항공, 에어라인레이팅스 ‘올해의 화물항공사’ 선정… 아시아 장거리 최고항공사 및 올해 Top20 항공사 중 4위로도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2.07.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객기의 화물기 전환 등 발상의 전환 및 제한된 여객사업 환경 속에도 방역·안전·서비스까지 세심히 살핀 노력 높은 평가
대한항공 보잉747-8F 화물기
대한항공 보잉747-8F 화물기

대한항공은 ‘2022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화물 항공사’, ‘아시아지역 장거리 노선 최고 항공사’, ‘올해의 톱20 항공사‘ 4위에 각각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항공화물사업 역량과 여객운송사업의 축적된 노하우가 다시 한번 글로벌 항공업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다.

에어라인 엑셀런스 어워즈는 호주 항공·여행 전문매체인 에어라인레이팅스(AirlineRatings)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 세계 약 440개 항공사의 안전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글로벌 항공업계가 코로나19라는 사상 최악의 위기에도 불구하고, 여객기의 화물기 전환과 같은 발상의 전환과 오랜 기간 축적해온 화물 운송노하우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탁월한 성과 덕분이라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하늘길이 막히고 항공여객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역·안전·서비스까지 고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방위에 걸쳐 노력해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프리 토마스(Geoffrey Thomas) 에어라인레이팅스 총괄 편집장은 “대한항공은 글로벌 화물 공급 부족 문제를 타개하는데 앞장섰으며, 여객기를 화물기로 활용하는 등 혁신적인 성과를 보여왔다”고 언급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