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체험창업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체험창업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
  • 유승철 대기자
  • 승인 2022.08.1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매장운영 실무기회 제공하는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키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강서교육장(SBA 국제유통센터) 교육 장면(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강서교육장(SBA 국제유통센터) 교육 장면(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6일부터 ‘체험창업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를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가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합의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공동 운영방안에 따른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들이 ▷전문가·가맹본부 전문 교육 ▷전문가 상담 ▷현장 매장 체험실습 등을 통해 역량과 경험을 갖추고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이다.

협회는 24일부터 프랜차이즈 이론, 상생협력, 가맹사업 관련 법·제도 등 창업에 필수적인 공통 교육을 직접 주관한다고 밝혔다.

또 참여 가맹본부와 예비 창업자들이 교육·실습, 희망 브랜드 매칭 등 전체 과정에서 원활하게 매칭될 수 있도록 운영을 총괄 지원한다.

협회 공통교육을 수료한 창업희망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문가 맞춤상담을 통해 창업 아이템과 예산·지역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이후 사업에 참여하는 다양한 업종의 가맹본부로부터 매장 운영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을 받고 희망 브랜드와 실제 창업시 특전까지 제공받게 된다.

첫 단계인 협회 공통교육은 24일 첫 교육을 개시한 이후 9월 15일 29일부터 11월까지 월 2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정책사업팀으로 유선·이메일로 문의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창업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안정성이 높은 장점이 있으나, 가맹점사업자도 철저한 사전 준비로 창업 역량을 갖춰야 성공할 수 있다”면서 “개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맞춤역량 교육과 매장 현장 실습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성공 창업과 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