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KITA 영국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 프로젝트 참여 업체 모집… 총 10개사 선발, 스케일업 지원
'SBA-KITA 영국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 프로젝트 참여 업체 모집… 총 10개사 선발, 스케일업 지원
  • 문현지 기자
  • 승인 2022.09.06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올림픽 파크.,영국 최대 신도시 밀턴케인즈서 혁신기술 실증… 글로벌 진출 발판

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창업허브는 한국무역협회(KITA)와 협력해 영국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와 무역협회는 영국 해외 실증 테스트베드(PoC)를 위해 런던 올림픽 파크와 영국 최대 신도시 밀턴케인즈를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스타트업이 영국 수도인 런던과 제1신도시 밀턴케인즈의 거주환경 개선, 연구 및 산학단지 혁신 등이 목표인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 참여해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제고하고, 스타트업 기술의 현장검증 및 비즈니스 레퍼런스 축적을 통해 글로벌 스케일업의 기회를 얻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주요 모집 기술 분야는 기술 분야는 탄소저감기술, 친환경 교통수단, 도시건강 솔루션, 인재육성 기술 등으로, 심사를 거쳐 해당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10개사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은 7년 이하의 스타트업으로, 즉시 PoC 수행이 가능한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하고 영어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완성된 영문 Pitch Deck을 보유한 기업이다.

모집 기간은 13일까지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은 무역협회 홈페이지(이노브랜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작년부터 이어져온 KITA와의 협력 PoC 지원사업을 통해 12개의 스타트업이 스페인 PoC를 진행했다”며 “이번 사업으로 영국진출도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우리 스타트업의 유럽진출이 점차 더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