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OTT 서비스로 진화시킨다"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OTT 서비스로 진화시킨다"
  • 조민준 기자
  • 승인 2022.10.0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Live 연극, 노래방, 뮤직쇼, 특강 등 3일부터 매일 새로운 콘텐츠 선보여
사단법인 성우협회, TJ 미디어, 동아방송예술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SK텔레콤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처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시킨다

SK텔레콤은 한국성우협회, TJ미디어, 동아방송예술대 등과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편성한다고 3일 밝혔다.

▲메타버스 Live 연극 ▲노래방 ▲뮤직쇼 ▲뮤지컬 ▲교수 특강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정규 편성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다양한 콘텐츠와 모임을 선보인다ㄴ는 것이다.

매주 특정 시간대에 이용자들과 진행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다.

메타버스 Live 연극은 10월 3일부터 매주 월,화 19시에 이프랜드에서 진행된다.

이번 실시간 메타버스 연극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묻는 창작극 ‘니맘내맘 역할대행 주식회사’를 16부작으로 다룬다.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전체 분량의 연극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최초다.

한국성우협회와 협력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방송과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활약 중인 전문 성우들이 목소리와 아바타 모션으로 메타버스에서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바타 노래자랑은 매주 월,수,금 주 3회 열린다.

특히 9월 말부터 파일럿 형태로 운영 중인 ‘아바타 노래자랑’은 참가 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SKT는 전했다.

공감 힐링 콘서트는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 장애청소년예술제에서 수상한 장애인예술인들이 이프랜드에서 국악, 민요, 악기 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콘텐츠다.

이프랜드에 정규 편성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이번 정규 콘텐츠 편성으로 이용자들이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 연극, 콘서트, 특강, 등 매일 쌍방향 메타버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동시에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각종 콘텐츠와 모임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가 선순환되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