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제9대 회장에 황준현 크래비스 대표이사 연구소장 취임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제9대 회장에 황준현 크래비스 대표이사 연구소장 취임
  • 고수연 기자
  • 승인 2023.02.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한 황준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한 황준현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수기술연구센터(ATC)협회는 지난 17일 오후 서울 엘타워 엘하우스홀에서 개최된 ‘2023년 ATC협회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에서 황준현 제9대 협회장이 정식 취임했다고 20일 밝혔다.

황준현 신임 회장은 산업용 제어기 전문기업인 크래비스 대표이사로 연구소장을 겸임하고 있다.

황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위기는 기회다는 신념으로 ATC+사업의 성과 거양에 일조하고, 회원사 발전을 위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ATC+사업의 지속 성장성 확보 △민간 주도 기술혁신을 통한 산업생태계 조성 △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의 효율성 강화를 중점 추진사항으로 내세웠다.

주요 내용으로 우선 ATC+사업 지속 성장성 확보로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국가 산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ATC+ 기업들이 지속 발굴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알릴 예정이다.

또 개방형 협력을 통한 새로운 산업생태계 조성으로 기업 간 개방형 협력 기반의 ‘산업별 밸류체인’을 지속 발굴 및 활성화해 건강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상생형 혁신도약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업 성장 효율적 지원으로 정보 공유의 장인 교류회 활성화, 신규 R&D 과제 발굴을 위한 PD간담회, CMO협의회 중심의 수출 멘토링, CTO협의회의 융합 R&D 교류 활성화 등 회원사에 보탬이 되는 협회가 되기 위해 협회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정기총회에서는 또 전년도 사업추진 실적 보고와 회계결산 및 올해 주요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확정했다.

신임 수석부회장으로는 메카로 이재정 대표이사, 감사로는 엑시콘 박상준 대표를 선임하는 등 신규 임원 선임도 진행했다.

ATC협회는 2003년 설립 이래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ATC 및 ATC+ 지정기업 간 기술교류회 운영 및 기술 혁신 촉진 등 사업 효과의 극대화와 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